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커뮤니티

보도자료

도봉구 함석헌기념관, '수평선 너머' 출간 70주년 기념 기획展 '네 샘을 맑혀라' 개최

  • 2023-06-18
  • 함석헌기념관

도봉구 함석헌기념관, '수평선 너머' 출간 70주년 기념 기획展 '네 샘을 맑혀라' 개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7월30일까지 함석헌기념관 씨ᄋᆞᆯ갤러리에서 함석헌 선생의 시집 「수평선 너머」 출간 70주년 기념 기획展 ‘네 샘을 맑혀라’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역사가이자 독립운동가였던 함석헌 선생의 사상을 담아낸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씨ᄋᆞᆯ의 존엄을 재조명함과 동시에 지역주민의 역사의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네 샘을 맑혀라’展은 관람객이 함석헌 선생의 사유체계를 알 수 있는 시 작품들을 통해 내면의 자신을 비추는 ‘맑은 샘’을 마련하여 현재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전시와 연계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전시는 기획 의도를 설명하는 △‘네 샘을 맑혀라’뿐 아니라 함석헌 선생이 직접 풀이한 고전 한시를 지역 작가의 작품으로 감상하는 △‘하늘땅 바른 숨이 있어’와 함석헌기념관이 추천하는 애송시 및 육필 원고를 감상할 수 있는 △‘그 사람을 가졌는가’로 나뉘어 있다. 


또한, 전시 연계체험인 △‘씨ᄋᆞᆯ의 자리’는 함석헌 선생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으로 필사와 미니 시집 「수평선 너머」 등을 소개한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석헌기념관 홈페이지(http://hamsokhon.dobong.go.kr) 또는 전화(905-7007)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함석헌 선생의 새로운 면모를 알게되고, 함석헌 기념관이 도봉 주민들에게 역사 문화 공간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06-09 톱뉴스


출처 : 톱뉴스(http://www.seoultopnews.k) 


관련기사링크 : http://www.seoultop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72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