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함석헌기념관 성서조선사건 80주년 기념 기획 전시 <외치는 자의 소리>展

  • 2022-05-29
  • 함석헌기념관

 


함석헌기념관 성서조선사건 80주년 기념 기획 전시 <외치는 자의 소리>에 초대합니다.

2022년 함석헌기념관 씨알갤러리에서는 성서조선사건 80주년을 기념하여 <외치는 자의 소리>전시를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는 함석헌 선생이 독립운동가로 인정받았던 ’성서조선사건‘을 조명하고, 함석헌 선생의 『성서조선』, 『사상계』, 『뜻으로 본 한국역사』, 『씨ᄋᆞᆯ의 소리』 저작물과 민중 강연 자료를 통해 함석헌 선생의 사상과 뜻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입니다.

<외치는 자의 소리> 전시는 함석헌 선생의 ’씨알(민중) 사상‘이 담긴 저작물을 선보이는 ’문장으로 외치는 소리‘, 함석헌 선생이 민중 강연으로 씨알의 주체적인 삶에 대한 뜻을 살펴볼 수 있는 ’강연으로 외치는 소리‘, 관람객이 ’인물 함석헌‘을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온몸으로 외치는 소리‘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독립운동가, 사상가, 비폭력 평화운동가, 민주화운동가로 활동했던 함석헌 선생의 사상과 뜻을 마주하며 현재 우리의 삶을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장      소 : 함석헌기념관 씨알갤러리
일      시 : 2022. 6. 1.(수) ~ 7. 31.(일) 9~12시 / 14~18시 (12시~14시 소독시간으로 미운영)
관람안내 : 일반인 누구나 무료 관람

(재)도봉문화재단 함석헌기념관
2022.6.



썸네일 (작은)외치는 자의 소리 전시 포스터(홍보물).jpg (대표)